본문 바로가기

병꿀오소리의 생활세탁소

옷에 기름 묻었을때 지우는 방법 5가지

삼겹살을 먹다가 옷에 돼지기름이 튀겨서 묻으면 세탁을 해도 기름 자국이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나 같은 경우에는 회색 면 트레이닝복을 입으면 기름 얼룩이 지워지지 않아서 답답할 때가 많다. 이럴 때 기름얼룩을 지우는 방법들로 간편하게 지워보자.

기름때는 옷에 묻으면 바로 지우는 방법이 제일 쉽다. 하지만 그럴 상황이되지 않아서 시간이 많이 지난 상황이라면 주방세제로 먼저 기름기를 제거한 후에 얼룩이 남아있으면 과산화수소나 식초를 주방 세제와 섞어서 묻혀놨다가 조금 시간이 지난 후에 세탁하면 얼룩이 지워진다고들 합니다.

간단하게 옷에묻은 기름때를 지우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보자.

1. 물파스

기름 얼룩 제거를 위해서 옷에 오일 혹은 식용유가 묻은 부위에 물파스를 살살 문질러준다. 잠시 후 손이나 부드러운 솔로 살살 문질러주면 된다. 옷이 안감이 있을 경우에는 안감도 같이 문질러야 된다.

2. 클렌징 오일

역시 옷에 오일이 묻었을 때, 오일에는 오일로 같은 원리로 하면 된다.

3. 주방 세제

주방 세제 역시 같은 원리이다. 아무래도 즉시 해결하는 것이 제일 관건이다. 방치해두면 결국 전문 세탁소로 가야 한다.

4. WD-40 혹은 라이터 연료

옷에 묻은 기름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에는 나름 전문적인 방법처럼 보인다. WD-40이나 라이터 연료를 이용해서 옷 기름때 제거에는 아주 탁월하다. 그러나 아무래도 라이터 연료나 WD-40 같은 것은 혹시나 원단의 색이 변색 할 수도 있으므로 눈에 띄지 않는 부분에 살짝 테스트를 해 보고 시도하는 것이 좋다. 완전히 스며들도록 20분 이상 방치 후에 세탁을 하면 된다.

5. 식초 또는 콜라

식초는 강한 상성이므로 기름을 부해하는 능력이 있는데, 식용유 묻은 옷이나 옷에 묻은 기름, 기름얼룩 부분에 식초를 묻혀 두드리면 얼룩이 사라진다. 하지만 계속 같은 말이지만 즉시 조치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콜라의 경우는 옷에 기름이 묻었을 때 그 부분에 콜라로 충분히 적시고 세탁을 하면 깨끗하게 없어지기도 하는데 흰옷은 변색될 위험이 있어서 조금 고려해 봐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옷에 기름 묻었을때 위에 소개한 방법은 어디까지나 정말 말 그대로 임시방편적인 방법이고 특수 소재의 옷은 그냥 전문 세탁소에 의뢰하는 것이 속 편하고, 음식을 먹을 때나 요리할 때 조금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