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꿀오소리의 생활세탁소

운동화 세탁법 참~ 쉽죠잉?!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해야 할 일은 많고, 사간은 없고 집안 청소하는 것만으로도 많이 벅차다.
그래도 더러운 침대에서 잠을 잘 수 없고, 더러운 옷을 입을 수 없고, 더러운 집에서 생활할 수 없으니... 청소는 항상 한다. 하지만 운동화는 세탁해야지 하면서도 귀찮아서 또는 힘들어서 자꾸 미루게 된다. 그만큼 운동화 세탁이라는 게 은근 집안일 중에서 귀찮고 힘든 best of best라서 자꾸만 미루게 된다.

오늘은 기필코 모든 운동화를 세탁하겠다!! 쉬운 방법으로!!

특히 조금만 신어도 쉽게 더러워지는 흰 운동화!! 흰 운동화는 다른 운동화보다 세탁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흰 운동화 세탁법을 찾아본다. 누렇게 변했던 운동화를 하얗게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래서 오늘 흰 운동화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흰 운동화 세탁법 : 김치통으로 세탁하기

김치통으로 운동화 세탁을 하면 편리하다. 김치통에 40도 정도의 물을 80% 정도 채워준다. 그 뒤 운동화를 넣고 액체 세제를 잘 풀어주고 뚜껑을 닫은 뒤 흔들어준 다음 때를 불린 후에 솔로 살살 문질러서 세탁하면 된다.

흰운동화 세탁법 : 끈 세탁하기

운동화 끈도 세탁을 해야 한다. 때수건에 운동화 끈을 넣는다. 그다음 액체 세제를 넣어주고 물을 묻혀서 손으로 비벼서 빨면 누렇고 더러웠던 운동화 끈도 새하얗게 변해서 한층 더 깨끗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흰 운동화 세탁법 : 운동화 밑단 고무 때

운동화 밑단 고무 때도 지워야 한다. 수건에 아세톤을 소량 묻힌 다음에 밑단 고무에 때가 탄 부분을 닦아주면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 그 뒤에 수건에 핸드크림을 묻혀서 코팅하듯이 닦으면 반짝반짝한 운동화 밑단으로 거듭날 수 있다.

날씨가 풀려서 흰 운동화를 많이 찾는 요즘... 하지만 그동안 세탁하지 않아서 누레진 흰 운동화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오늘 알려준 방법을 참고해서 깨끗하게 만들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