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꿀오소리의 생활세탁소

머리에 껌붙었을때 껌 떼는 법 "노하우!!"

머리카락이나 애완견의 털에 붙은 껌 떼어내는 방법

입이 심심할 때, 또는 식사 후에 껌을 자주 씹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 아이들 간식으로도 껌을 많이 씹는다.
껌은 너무 달지 않다면 입 안에 침 분비를 원활하게 해서 구강건조증을 예방합니다. 하지만 가끔 아무 곳에나 씹던 껌을 붙여놓고 가는 사람들이 있어서 애꿎은 사람이 피해볼 때가 있다. 머리카락이나 어딘가에 붙으면 굉장히 곤란해질 수 있다. 어떻게 쉽게 떼어낼 수 있을까?

껌이 머리카락에 붙으면 잘 떨어짖 않아서 모발을 억지로 당겨 뽑아내거나 잘라내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몇 가지 재료만 있으면 간단하게 떼어낼 수 있다. 다양한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간단한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껌을 딱딱하게 만들어야된다.

옷에 붙은 껌을 딱딱하게 만들면 쉽게 떼어낼 수 있다.
껌을 딱딱하게 만들려면 옷에 붙은 껌에 얼음을 올려놓고 문지르거나 껌이 붙은 옷을 비닐에 넣은 후 냉동실에 한 시간 이상 얼리면 껌을 쉽게 떼어낼 수 있다.
그리고 헤어스프레이로도 껌을 딱딱하게 만들 수 있다. 껌 주위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딱딱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스테인리스 주걱으로 껌을 살살 밀어내면 쉽게 뗄 수 있다.

껌을 부드럽게 만들자.

반대로 껌을 부드럽게 만들어서 떼어 낼 수도 있다.
바닥에 신문지나 종이 상자를 깔고 그 위에 껌이 붙은 옷을 올려놓는다. (신문지에 껌이 닿아야 한다.) 그리고 중간 정도의 온도로 다림질하면 껌이 녹아서 신문지에 붙어 나온다.

가장 난처한 상황인 머리에 껌이 붙었을 때는 껌이 붙은 자리에 무스나 헤어젤을 바르고 빗살 간격이 넓은 빗으로 머리를 빗으로 머리를 빗으면 된다. 또는 껌이 붙은 자리에 린스를 조금 발라준다. 그리고 가는 빗으로 머리를 빗으면 껌이 말끔하게 떨어진다.

1. 콜라

껌이 붙은 머리카락을 콜라에 담가 둔다.
몇 분 뒤에 헹구면 깔끔하게 껌을 떼어 낼 수가 있다. 옷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콜라에 옷을 오래 담가두면 변색이 된다는 점은 조심해야 한다.

2. 식용유

어느 집이나 다 있는 식용유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기름성분이 찐득찐득한 고무 성분을 녹여줘서 쉽게 떼어낼 수 있다. 마무리는 솔을 이용하면 된다. 식용유 대신에 마요네즈를 활용해도 된다.

머리카락은 한 번 기르면 자르기 쉽지 않다. 힘들게 기른 머리 잘라내지 말고 간편하게 껌을 떼어내서 자르지는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