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꿀오소리의 생활세탁소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법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인터넷 연결이 안되어 있는 경우라면 컴퓨터를 사용하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단순하게 프로그램 작동이라던가 문서 작성을 하실 때에는 인터넷이 필요없을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때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하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이 잘 되다가 갑작스럽게 네트워크 연결이 안된다면 원인을 찾아주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원인을 하나씩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인터넷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와이파이가 제대로 되는지를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이용해서 와이파이가 제대로 작동 되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랜선을 연결해서 사용하실텐데요. 랜선이 빠져있는건 아닌지 체크를 해주셔야합니다. 오래된 랜선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랜선이 빠지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랜선을 확인해 보셨는데도 문제가 없다면 다음으로 확인을 하셔야 할 사항은 공유기입니다. 공우기가 가끔씩 에러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공유기의 전원을 껏다가 키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래도 안될때는 공유기를 초기화 해주시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공유기도 문제가 없다면 다음으로 체크를 해보셔야 할 것은 컴퓨터입니다.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긴것은 아닌지 체크를 해보셔야 합니다. 가끔씩 드라이버 오류로 인해서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드라이버 재설치를 해주시면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만약에 위의 내용들을 체크해봤는데도 안된다면 인터넷 회사에 연락을 취해보셔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