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트남 여행" 꼭 먹어봐야하는 호치민 맛집 꽌웃웃!!

베트남 여행, 호치민을 여행할 때에는 누구나 당연하게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맛집을 알아보는 것이다. 호치민 맛집은 여러 군데가 있으나 해외여행을 하게 되면 같이 여행을 간 모두가 맛있어하는 음식점을 찾기가 쉽지 않다. 기본적으로 음식점이 맛이 없는 곳도 있지만 맛집을 찾았어도 모두의 입에 맛있을 수는 없다. 그 말은 각자 입맛이 다르고 취향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호치민 맛집 꽌웃웃 (아메리칸 폭립 레스토랑)

그래서 오늘은 베트남 여행 중에 10명이 가도 10명 모두 맛있다고 만족하며 식사를 할수있는 곳(개인적인 생각!!) 호치민 맛집 꽌웃웃(QUAN UT UT)을 알려주려고 한다. 호치민 맛집 꽌웃웃은 베트남 전통 음식을 파는 곳은 아니다. 베트남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베트남 특히 호치민에는 전 세계사람들이 많이 모여서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여러 각국의 음식 점들 또한 엄청나게 많이 있다. 호치민 맛집 꽌웃웃은 그중 하나이다. 로털 음식은 아니고, 아메리칸 폭립으로 굉장히 유명한 집이다. 호치민에서는 고급 레스토랑에 속한다고 한다.

1층 입구에 있는 주방 모습
2층 홀의 모습

 호치민 맛집 꽌웃웃은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은 너무 많이 찾는 곳 이기 때문에 택시기사들도 다 아는 곳이다. 꽌웃웃을 말해주거나 위치를 보여주면 한 번에 데려다주는 곳이다. 1층은 주방이 같이 있고 홀은 작게 있다. 당연히 베트남은 더운 나라이다. 그래서 요리를 하고 있는 주방 앞에서 식사를 하면 더 더울 것 같아서 2층으로 올라가서 창가에 자리를 잡았다.

나는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서 음식을 주문 하고 음식이 나오는 동안 나의 목을 적셔줄 구운 코코넛을 주문해서 창밖에 신기할 정도로 빼곡하게 지나다니는 오토바이들을 감상하면서 마셨다. 근데 이게 무슨 일인가? 코코넛은 구워서 먹으면 맛이 완전히 바뀐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다. 너무 맛있었다!! 메뉴판을 찍어 놓지 못해서 아쉽지만 가격은 적당하다. 메뉴판에는 영어, 일본어, 한국어 3가지로 표기되어있어서 주문을 할 때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여러 음식을 보여주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음식을 많이 주문한... 것이 아니다. 엄청난 대식가인 친구들과 가서 음식을 많이 주문했다. 이 음식의 정확한 이름은 생각나지 않지만 대부분의 음식들이 저렇게 나온다. 등갈비를 가지고 요리한 음식이다. 보이는 것과 달리 고기가 정말 너무 부드러우면서 야들야들하다. 나는 그래도 레스토랑이라서 포크와 나이프로 썰어 먹었지만 솔직히 나이프가 필요 없다. 손으로 뜯어먹어도 너무 잘 뜯길 정도로 부드럽다. 콘치즈와 구운 옥수수도 고기와 너무 잘 어울린다. 물론 맛도 환상적이다.

두 번째로 나온 음식은 이 것 또한 메인 음식으로 주문을 할 때 너무 많이 주문해서 놀라는 표정을 지었다. 아까와 동일하게 이것도 등갈비로 만든 요리인데 고기의 부르러움과 식감은 동일했다. 소스가 다르다는 걸 느꼈다. 두 개다 약간 다를 뿐 너무 맛있었다. 특히 뒤에 보이는 치즈가 뿌려진 옥수수가 정말 일품이었다. 한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파는 버터 옥수수는 상대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맛있었다. 음식을 먹어볼수록 드는 생각인데 베트남 여행 호치민 여행 중에 호치민 맛집으로는 정말 꼭 와봐야 하는 곳이다.

꽌웃웃 수제햄버거
꽌웃웃 핫도그

그리고 주문한 마지막 음식!! 내가 봐도 후식이라고 하기에는 과할 정도로 많은 양이지만 수제 햄버거와 핫도그이다. 놀랍지만 이것을 남자 3명이서 다 먹었다. 평소에 햄버거를 즐겨먹지는 않지만 나는 지금 베트남 여행을 하고 있고, 호치민 여행을 하면서 호치민 맛집을 왔기 때문에 최대한 모든것을 해보고 모든것을 먹겠다라는 의지로 먹어봤다. 햄버거는 뭘해도 햄버거라고 생각했는데 고기가 다르니깐 햄버거의맛이 완전히 다르게 느껴졌다. 햄버거 속에 고기가 정말 육즙이 엄청나고 식감이 폭신폭신한 느낌을 받았다. 핫도그는 솔직한 개인적인 평을 하자면 그냥 맛있는 핫도그이다. 뭔가 색다름은 알수 없었다. 하지만 베트남 여행 호치민 여행 중에 강력하게 추천해 주고싶은 것은 호치민 맛집 꽌웃웃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서 먹어도 부담되지 않은 가격에 정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식사를 할수 있다는 것은 내가 확신할 수 있다. 그렇다고 나 만큼 많이는 먹으면 안 된다. 배불러서 3시간 동안 돌아다니지를 못했다...

주의 : 맛있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심하게 배가 불러 배가 터질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