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트남 여행" : 자유여행을 위해 반드시 준비해야 될 4가지

 

"베트남 여행" 자유여행 을 위해서는 어떤 준비물이 필요할까요?

남들이 다 아는 기초적인 여행 준비물이 아닌, 베트남 이라서 꼭 필요한 베트남 여행 준비물 4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베트남은 한국보다 3배가 크며, 아직 사회주의를 채택하고 있는 베트남은 상대적으로 조금은 다른 여행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4가지를 꼭 준비하셔서 즐겁고 안전한 "베트남 여행" 자유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필수 "베트남 여행 자유여행 준비물 4가지"

1) 베트남에서 다른 나라로 출국하는 항공권

베트남에서는 입국 심사에서 반드시 출국하는 날짜가 적힌 항공권을 제시해야만 합니다.

인쇄를 해오는게 가장 좋고, 그게 아니라면 스마트폰 안에 귀국 항공원을 미리 캡쳐해, 보여주셔도 됩니다.

언뜻 매우 당연한 듯 보이지만, 의외로 베트남에 입국하실때 편도티켁만 가지고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귀국하는 항공권

예)베트남에서 다른 나라로 출국하는 항공권

예)다른나라에서 한국으로귀국하는 항공권

꼭 항공권이 아니어도, 무비자나 비자 만료 기간 내에 베트남을 떠나는 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 됩니다.

"베트남 여행" 출국하는 항공권 티켓을 준비하세요.

베트남 비자가 없는 상태에서 편도티켓만 가지고 베트남에 입국 할 경우, 최악의 경우에는 입국심사에서 입국을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법률적으로는 외국인은 베트남에 거주할 때 범죄 예방을 위해 공안에게 거주지를 신고하게 되어있습니다. (호텔이나 머무시는 숙소에서 알아서 합니다.)

만약 편도 티켓만 가지고 베트남에 와서 범죄를 당할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비자가 없다면 반드시 귀국하는 티켓이 필요합니다.

귀국하는 항공권이 없다면, 입국심사대에서 굉장히 집요하게 물어볼겁니다. 비자 만료 전에 다른 나라로 출국할거라고 둘러되시거나, 캄보디아 등 다른나라로 출국할거라고 둘러되셔도 됩니다.

가장 흔하게 하는 실수는 무비자 기간을 착각하여, 비자가 만료된 후 하루, 이틀후에 출국하는 비행기 티켓을 가지고 있는 경우 입니다.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더라도, 종종 실수로 이런 경우가 발생합니다.

"베트남 여행" 자유여행 무비자 기간은  최대 15일까지는 비자 없이 체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입국심사시 걸리게 되면 대부분은 돈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입국심사장에서 먼저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용은 요구하는 사람마다 천차만별 입니다. 10달러를 요구할때도 있고, 50달러를 요구할때도 있습니다.

그래도정말 편도 티켓만으로 방문하신다면 변명거리든 뭐든 최소한의 준비는 하고 오셔야 됩니다.

2) 의약품

여러모로 "베트남 여행" 자유여행 준비물에 꼭 드렁가야 할 제품입니다. 베트남에서는 약을 구입하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약국도 잘 되어있고, 가격도 저렴하며, 처방전도 필요없습니다.

주로 프랑스 약이 많이 드러와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약이 필요할 때 증상을 설명하기가 매우 어려우며, 단지 기침이 날 뿐인데도 5가지 이상의 약 종류를 처방해주기때문에 꽤나 불안합니다.

개인적으로 꼭 지참해야 될 의약품은 바로 '설사약'인데요, 이는 물갈이 증상이 있을수 있으니,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물갈이 증상이란 한국에서 마셧던 물과 타지(해외)에서 마셧던 물의 성분이 틀려, 설사 혹은 복통을 하게 되는 증상입니다.

우리나라에 비해 베트남은 물이 매우 안 좋기 때문에 이런 물갈이 증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설사약은 꼭 준비하시는게 좋아요.

이외에도 방문하실 때진통제나 두통약 정도는 조금씩 준비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한국에 귀국하면 구충제를 드시길 추천 합니다.

3) 도난 방지를 위한 제품

베트남 여행 자유여행시 소규모 범죄가 굉장히 많이 일어납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범죄는 소위 "날치기" 입니다.

2인1조로 접근해서 호주머니 등에 있는 지갑이나 핸드폰을 꺼내가는 경우도 있고, 오토바이를 이용해 채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니 최대한 날치기를 방지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셔야 됩니다. 예를 들면 복대나 백팩, 디지털 카메라의 핸드트립이 있습니다.

복대, 백팩을 이용해서 날치기를 사전에 차단하고, 사진을 찍을 경우도 핸드 스트랩을 이용하셔서 꼭 잡고 찍으셔야 됩니다.

최근에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쵤영하시면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동시에 올리시는 분이 있는데요.이는 날치기의 가장 쉬운 표적이기때문에, 차후에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아직 "베트남 여행""자유여행" 준비물에 포한되지 않으셨다면 꼭 들고오세요. 돈을 조금 아끼실려다가 큰 돈을 잃으실 수 있습니다.

구입하시기 귀찮으시다면, 최소한 촬영 도중에는 적어도 휴대폰을 최대한 꽉 잡고 촬영하세요.

4) 여행자 보험

베트남은 해외 선진국들과는 달라서 "베트남 여행""자유여행" 을 하실때는 해외 여행자 보험이 꼭 필요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우선 보험을 통해 소지품을 도둑 맞더라도 일정 금액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가지 위생이라는 개념이 없는 베트남에서는 음식을 잘못 먹어서 탈이 나실 수 있습니다. 현지 병원에 방문하게되면 엄청난 치료비를 감당하셔야 됩니다.

그런 면에서 꼭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시길 추천합니다. 

흔하디 흔한 "베트남 여행""자유여행" 준비물이 아닌, "베트남 여행""자유여행"을 하면서 느끼고 아쉬웠던, 가지고 있었으면 좋을만한 품목들로만 선정하였습니다.